Ⅰ. 서론
대한민국이 만든 글로벌 게임 대회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를 기네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WCG의 기네스북 등재는 ‘e스포츠의 종주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입증하는 하나의 객관적 기록으로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기네스북의 명성에 걸맞게 ‘한·중·일 인
Ⅱ. 주제 개요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 게임 또한 온라인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각종 기술의 발달과 정보의 파급력 덕분에 온라인 게임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이러한 웹을 배제하고는 생각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런데 지금 이러한 발전 단계에 또 다른 혁명이 예견되고 있다. 1000배 상승의 꿈을 가지고 있는 PS3의 개발자들이 염두하고 있는 기술도 이것인데 바로 차세대 정보 네트워크의 새로운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그리드 컴퓨팅(Grid Computing)이다.
01. 교육행정의 기초
01. 교육행정의 개념, 특성과 원리
1. 교육행정의 개념
(1) 국가공권력(분류체계론)
① 교육에 관한 행정 : 교육행정을 일반행정의 한 부분으로 생각해서 '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정의한다.
② 법규해석적 정의 : 이는 교육행정을 국가와 통치권 작용이라고 보는 법
Ⅰ. 서론
21세기로 접어들며 이른바 ‘녹색성장패러다임’이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으며, 그 저변에는 기본적으로 그간의 성장제일주의 패러다임으로부터 비롯된 자원고갈의 문제와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우려가 깔려있다고 볼 수 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의 원동력을 찾고자 했
처리의 기본 단위를 구성합니다.1. 센서 기술센서는 외부의 변화를 감지하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입력장치이며, 시청각 정보는 물론 빛, 온도, 냄새 등 물리 화학적인 에너지를 전기 신호로 변환합니다. 센서는 소형화, 저가화, 저전력화가 필수요건입니다. 센서는 어디에서나 구현되고 눈에 띄지 않기
1. 서론
1.1. 연구의 목적
현대 세계 시장은 고객에 대한 접근성과 경험을 통해서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시대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는 정보화의 진전으로 고객과 상품의 인터렉티브화가 심화되고 고객의 경험이 중요한 가치로 더욱 대두되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보편적인 가치가
처리되었다. 그 결과 각기 다른 미디어를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디지털 전송 방식에서는 모든 신호가 공통된 디지털 코드를 채택하기 때문에 아날로그 방식에서보다 신호 처리가 용이하다. 따라서 아날로그에서는 불가능한 영상 축소, 영상 합성, CG 합성 등 여러 기
투과전자현미경은 주로 시료의 내부구조나 단면을 관찰하는데 쓰이고 있다. 원리는 광학현미경과 비슷하다. 전자현미경에서의 광원은 높은 진공 상태(1x10-4 이상)에서 고속으로 가속되는 전자선으로 이 전자선이 표본을 투과하여 형광판이나 사진필름에 초점을 맞추어 투사된다. 이 전자의 파장은 가
처리비를 받을 수 있어 에너지 회수의 경제성이 비교적 높다.
- 쓰레기의 양을 줄일 수 있어서 폐기물에 의한 환경오염의 방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고도의 기술과 연구 개발이 요구됨
- 폐기물 에너지화 과정에서 또 다른 환경오염(공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
에너지
연료전지
- 저공해 고